본문 바로가기

2011/05/12

(7)
CCAnimate (2) - (void) createPrinceAndAnimation { // 위치정보 파일을 읽어들여 바로 CCSpriteFrame을 만들어 캐시에 저장합니다. [[CCSpriteFrameCache sharedSpriteFrameCache] addSpriteFramesWithFile:@"prince_walk_trim.plist"]; // 프레임을 담을 Array를 만듭니다. NSMutableArray *aniFrames = [NSMutableArray array]; // 아주 간단히 프레임을 만들어 배열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프라이트 시트를 만들 때 사용된 // 개별 이미지의 파일 이름을 사용하여 개별 프레임을 읽어들입니다. for(NSInteger idx = 1; idx
CCAnimate 애니메이션 구현하기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을 적용해 캐릭터가 걸어 다니게 만듭니다. // // GameLayer.h // GameDemo // // Created by cmpak on 5/10/10. // Copyright 2010 thefirstgood.com. All rights reserved. // #import "cocos2d.h" @interface GameLayer : CCLayer { CGSize winSize; // 방향 전환에 쓰일 버튼 // 눌리기 전과 눌렸을 때에 쓸 수 있도록 각 방향별로 두개씩 만든다. CCSprite *rightSprite; CCSprite *rightPressedSprite; CCSprite *leftSprite; CCSprite *leftPressedSprite; BOOL isL..
배경과 스프라이트 동시에 움직이기 좌표를 계산하여 배경과 주인공 스프라이트를 동시에 이동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 // GameLayer.h // GameDemo // // Created by cmpak on 5/10/10. // Copyright 2010 thefirstgood.com. All rights reserved. // #import "cocos2d.h" @interface GameLayer : CCLayer { CGSize winSize; // 방향 전환에 쓰일 버튼 // 눌리기 전과 눌렸을 때에 쓸 수 있도록 각 방향별로 두개씩 만든다. CCSprite *rightSprite; CCSprite *rightPressedSprite; CCSprite *leftSprite; CCSprite *leftPressedSprite;..
CCTargetedTouchDelegate CCStandardTouchDelegate는 CCLayer에서 발생한 모든 터치 이벤트를 프로토콜에 포함된 메서드에 계속 인자로 넘겨주는 반면 CCTargetedTouchDelegate를 사용하면 ccTouchBegan 메서드에 발생한 터치 이벤트를 하나씩 넘겨주고 조건을 만족하는 터치 이벤트만 골라서 다른 메서드에 전달 합니다. 각 터치 이벤트를 사용할 지 말지는 ccTouchBegan에서 자신의 필요에 따라 구현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방향 버튼에서 발생한 터치 이벤트만 사용하게 구현합니다. / // GameLayer.m // GameDemo // // Created by cmpak on 5/10/10. // Copyright 2010 thefirstgood.com. All rights reserved..
터치 이벤트 처리 방법 터치 이벤트를 이용해 화면을 이동해 보고, 다양한 터치 이벤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실습해 보겠습니다. // // GameScene.h // GameDemo // // Created by cmpak on 5/11/10. // Copyright 2010 thefirstgood.com. All rights reserved. // #import "cocos2d.h" @class GameLayer; @interface GameScene : CCScene { GameLayer *gameLayer; } @end // // GameScene.m // GameDemo // // Created by cmpak on 5/11/10. // Copyright 2010 thefirstgood.com. All rights rese..
디바이스 화면보다 큰 배경 스크롤하기 아이폰 가로 화면의 픽셀 크기는 480x320 입니다. (아이폰4 이전 버전) 화면의 가로 크기보다 훨씬 큰 배경 이미지를 스크롤 할 수 있게 해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CCSprite와 CCParallaxNode를 사용합니다. 작업할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GameScene.h (2) GameScene.m (3) GameDemo_Delegate.m GameScene.h // // GameScene.h // GameDemo_BGScroll // // Created by cmpak on 5/10/10. // Copyright 2010 thefirstgood.com. All rights reserved. // //#import #import "cocos2d.h" //@interface GameScen..
Scene과 Menu 만들기 작업할 파일을 다음과 같습니다. (1) MenuScene.h (2) MenuScene.m (3) GameDemoAppDelegate.m MenuScene.h // // MenuScene.h // GameDemo // // Created by cmpak on 5/7/10. // Copyright 2010 thefirstgood.com. All rights reserved. // //#import #import "cocos2d.h" //@interface MenuScene : NSObject { @interface MenuScene : CCScene { } @end MenuScene.m // // MenuScene.m // GameDemo // // Created by cmpak on 5/7/10. //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