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1/05/13

(3)
캐릭터에 인공지능 추가하기 (클래스 이용한 CCSprite 생성 및 각각의 애니메이션 적용) 1. 주인공의 위치를 확인한다. 2. 적과 주인공의 거리를 계산한다. 3. 공격할 수 있을 만큼 가까운 거리가 아니면 주인공 쪽으로 이동한다. 4. 공격할 수 있을 만큼 가까운 거리면 공격을 시도한다. 작업할 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nemySprite.h (2) EnemySprite.m (3) GameLayer.m // // EnemySprite.h // GameDemo // // Created by Chang-Min Pak on 6/2/10. // Copyright 2010 thefirstgood.com. All rights reserved. // //#import #import "cocos2d.h" @class GameLayer; //@interface EnemySprite : NSObje..
스프라이트 동적으로 생성하고 삭제하기 // // GameLayer.h // GameDemo // // Created by cmpak on 5/10/10. // Copyright 2010 thefirstgood.com. All rights reserved. // #import "cocos2d.h" // 적이 쓰러질 방향 typedef enum { kFallRight, kFallLeft }EnemyFallDirection; @interface GameLayer : CCLayer { CGSize winSize; // 방향 전환에 쓰일 버튼 // 눌리기 전과 눌렸을 때에 쓸 수 있도록 각 방향별로 두개씩 만든다. CCSprite *rightSprite; CCSprite *rightPressedSprite; CCSprite *leftSprite; C..
animation이 적용된 sprite 여러개 생성하기 // // GameLayer.h // GameDemo // // Created by cmpak on 5/10/10. // Copyright 2010 thefirstgood.com. All rights reserved. // #import "cocos2d.h" @interface GameLayer : CCLayer { CGSize winSize; // 방향 전환에 쓰일 버튼 // 눌리기 전과 눌렸을 때에 쓸 수 있도록 각 방향별로 두개씩 만든다. CCSprite *rightSprite; CCSprite *rightPressedSprite; CCSprite *leftSprite; CCSprite *leftPressedSprite; // 발차기 버튼 CCSprite *kickSprite; CCSprite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