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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관련주 테마주 특징주 수혜주 대장주

광고 관련주 테마주 특징주 수혜주 대장주

제일기획

동사는 광고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1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3월 3일자로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동사는 광고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광고주의 니즈에 적합한 Strategy, Creative, Media, Digital, Experiential 등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있음.

광고업은 광고주의 니즈에 맞는 Media, Creative, Digital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임.

 

삼성그룹 계열의 국내 1위 종합광고대행업체.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 계열사의 광고 물량을 바탕으로 전자, 식품, 화장품, 건설, 자동차 등 다수의 업종에서 대기업 광고주들을 다수 확보.

 

에코마케팅

2003년 3월 티엔티커뮤니케이션으로 설립되어, 2004년 9월 시스템 컨설팅 및 이메일마케팅 대행 사업을 시작하면서 상호를 에코마케팅으로 변경함.

동사는 온라인광고대행업 중 광고제작과 광고매체 대행을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종합광고대행사임.

2017년 8월 인수한 데일리앤코는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전자상거래 업체임.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주력 상품은 '클럭 미니마사지기'임.

 

온라인종합광고 대행업체. 온라인광고대행업 중 광고제작과 광고매체대행을 모두 수행하고 있으며, 온라인광고를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Performance Marketing)에 주력.

 

나스미디어

동사는 2000년 3월에 설립되어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사업은 네이버, 다음 등의 주요 포털사이트와 카카오톡 등의 모바일 매체를 고객으로 확보, IPTV는 olleh tv 등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음.

최근 주목받고 있는 동영상 광고를 위해 업계 최초로 동영상 통합 효과솔루션인 'ReMix'를 출시함.

 

KT그룹 계열의 온라인 미디어렙 전문업체.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디지털방송광고(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인터넷 광고대행업, 광고물 인쇄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주)플레이디를 종속회사로 보유.

 

지투알

동사는 1984년 5월 설립된 후 1999년 8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그 후 2004년 8월 존속회사인 지투알, 광고사업을 영위하는 주식회사 엘지애드로 분할됨.

당사는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자회사들로부터 발생하는 경영관리용역수익과 배당수익등을 영업수익의 원천으로 하고 있으며, 동사 정관상 지주회사업을 주된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동사의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경영관리용역수익 등이 있음.

 

LG그룹 계열사로 (주)에이치에스애드, (주)엘베스트 등을 자회사로 둔 광고그룹 지주회사(공정거래법상 지주회사는 아님).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자회사들로부터 발생하는 경영관리용역수입, 배당수익 등이 주수익임.

 

 

오리콤

동사는 광고대행업 및 홍보, 판촉, 시장조사의 대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5년 2월 24일에 설립됨. 그 후 2000년 10월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동사는 광고대행사업, 광고제작사업, 프로모션사업,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사업을 하고 있음.

광고란 광고주가 소비자를 설득하거나 영향을 미치고자 다양한 광고 매체를 이용하는 유료 형식의 비대인적인 커뮤니케이션임.

 

두산그룹 계열의 종합광고대행업체. 광고대행, 광고제작, 프로모션, 잡지 및 정기간행물 발행 사업 등을 영위. 광고 부문은 각종 광고물의 제작ㆍ매체집행ㆍ출판ㆍ시장조사ㆍ매체조사 분석ㆍ전시 및 이벤트 등과 이에 부대되는 사업을 영위중. 매거진 부분은 Vogue, GQ, Allure, W 등과 같은 잡지를 출판하여 독자들에게 공급하는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 사업을 영위중.

 

 

YG PLUS

동사는 1996년 11월 15일 설립되었으며 2003년 8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주요사업은 MD제조 및 유통판매업과 광고대행업, 음악사업이며 종속회사를 통해 화장품, 골프매니지먼트, 모델매니지먼트 및 외식프랜차이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2017년 9월 음악사업본부를 신설하여 지점등록을 완료하였고 네이버 등 플랫폼 회사와 협업을 통한 음악 플랫폼 사업, 음반을 유통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광고대행사로 광고주의 의뢰를 받아 광고표현물을 제작.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광고 에이전시 역할 및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기획, 제작.

 

 

이엠넷

동사는 2000년 4월에 설립되어 국내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한 광고기획 및 광고대행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음.

일본 현지 온라인마케팅 시장에 진출하여 일본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 중국지사를 설립하였으나, 대외 경제 여건 악화 등 어려움으로 중국시장 철수 결정함.

온라인 광고대행업을 영위하는 eMnet Japan, Beijing eMnet, 네프미디어를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음.

 

검색광고를 중심으로 하는 인터넷광고 대행사업 전문업체. 주요서비스는 온라인 광고의 집행과 성과 관리, 광고 및 캠페인 관련 디자인의 제작, 광고 분석 솔루션 제공 등. 일본, 중국의 해외법인을 설립해 국내외 광고주들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로써의 역할 수행중.

 

 

지어소프트

사업 부문은 IT서비스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광고,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마켓을 운영하는 유통으로 구성.

별도 기준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주로 유통하는 서울 및 수도권에 7개의 직영점 운영, 자회사 연결 기준으로 총 37개의 직영점 운영.

자회사 오아시스에서 새롭게 진입한 새벽배송 시장은 2018년 4천억에서 2020년 1조(예상)로 빠르게 성장 중.

 

온라인 디지털 광고 대행업을 영위. 광고주 대신 REP사와 접촉하여 광고를 대행하는 형태의 계약으로 TV를 제외한 모든 매체사(온라인[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신문, 지하철, 버스 등]의 광고를 진행 중.

 

 

이노션

2005년 설립된 동사는 광고업(광고대행, 광고물 제작, 뉴미디어/디지털 마케팅, 프로모션, 옥외광고 등)을 영위하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주력 광고계열사임.

광고 취급액이 제일기획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많음. 현대기아차그룹 계열사인 덕분에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함.

2018년 1월에 미국 광고제작 대행사인 `D&G’를 793억원에 인수했고, 2019년말에는 호주 디지털 마케팅 회사인 '웰컴그룹'을 1,836억원에 인수함.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 대행사로 2005년 설립되었으며, 광고업(광고대행 및 광고물 제작, 뉴미디어/디지털 마케팅, 프로모션, 옥외광고 등)을 영위. 국내 및 해외지역에서 광고주들이 요구하는 다양한 통합 마케팅 솔루션 제공중. 현대차그룹 매출 비중이 높으며, 17개 국가 23개도시에 해외 네트워크를 보유중.

 

 

아시아경제

동사는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컨벤션 사업, HR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광고 사업은 모바일, 스마트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있음.

 

온/오프라인 경제 미디어매체.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부대사업(컨벤션 사업/HR사업 등) 등을 영위.

 

 

퓨쳐스트림네트웍스

2007년 6월 22일에 설립된 동사는 모바일 애드네트워크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가능한 다수의 앱과 웹을 묶어서 대규모 광고 집행이 가능한 매체로 만들고 여기에 광고주의 광고를 연결해주는 플랫폼 서비스임.

동사는 3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함. 사업부문을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AD Tech,AD Agency, 해외사업 등 4개 부분으로 구분됨.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로 국내 최초로 모바일 광고 플랫폼 CAULY를 상용화함.

 

 

인크로스

2007년 8월 설립된 동사는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과 국내 최초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Dawin)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함.

다윈은 곰TV, 아프리카TV, 판도라TV 등 국내 주요 동영상 매체들과 제휴하여 월 순방문자수 3,120만 명을 확보하며 사업기반을 확장하고 있음.

2017년 8월 통합 모바일 앱 마켓인 원스토어 운영을 대행하는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함. 2019년 최대주주가 NHN에서 SK텔레콤으로 변경됨.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과 국내 최초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Dawin)'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이외에도 광고 용역 사업을 수행중이며, 통합 모바일 앱 마켓인 '원스토어' 운영을 대행하는 OMP(Open Market Platform) 운영 대행 사업을 자회사 인프라커뮤니케이션즈가 영위중.

 

 

케어랩스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됨.

동사는 미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이며 국내 유일 병/의원 대상 디지털마케팅 사업자로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국내 200여개 병/의원 클라이언트 확보 중임.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 업체. 광고주 및 매체 등을 상대로 디지털 마케팅(마케팅 기획, 제작, 대행 등) 사업 영위. 페이스북에 광고 자동화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네이버, 카카오(다음) 등을 비롯한 SNS, 어플, 네트워크, 카페 커뮤니티 등 모든 온라인 매체와의 제휴를 통해 광고 지면 확보/운영 중.

 

 

SM C&C

동사는 1980년 5월 설립되어 2001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고 상호 변경 후 지금의 주식회사 에스엠컬처앤콘텐츠가 됨.

동사의 사업부문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 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 광고업으로 구분됨.

콘텐츠 산업은 높은 부가가치 창출 및 고용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에 우리나라의 차세대 핵심 산업이라고 할 수 있음.

 

17년 SK플래닛에서 분할된 M&C(마케팅앤컴퍼니)를 인수하여 광고대행업 영위.

 

 

플레이디

동사는 2010년 3월 12일 설립된 온라인광고대행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서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퍼포먼스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온라인 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함.

2019년 하반기 숙련된 온라인마케팅 전문 인력을 선별하여 미디어커머스 사업 전담 조직을 구성하였으며, 2020년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임. 3월 1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KT그룹 계열의 온라인 광고 대행업체. 광고주를 대신하여 브랜드 관련 시장/소비자 조사, 광고운영 전략 수립, 온라인 광고물과 콘텐츠 기획/제작, 광고매체선택과 집행 계획 수립, 매체와의 광고계약 및 협상, 솔루션 기반 광고집행 데이터 분석, 캠페인 컨설팅 등을 통합(Full-Service)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