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가 이번 유상청약으로 어떤 부분에 투자를 할 것인지 잘 확인해봅시다.
* 가장 많은 금액을 투자한 부분은 Rivoceranib을 위한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입니다.
(1) 운영자금
- 대형선박 수주에 따른 선박 건조 비용
복합소재사업부에서는 2019년 12월 현대요트㈜로부터 수주한 전라남도 어업지도선 2척(110톤, 130톤)의 건조작업과 관련하여 주요장비(주기관)와 같은 원자재구매 등에 지속적으로 자금 소요가 발생하고 있으며, 2020년 말까지 약 129억원의 지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2020년 7월에는 일시적으로 약 40억원의 자금 과부족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당사는 금번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하는 자금 중 약 40억원으로 동 선박 건조 원자재 구매 비용 일부를 충당할 계획입니다.
(2) 채무상환자금
(3) 영업양수자금
당사는 금번 유상증자로 조달하는 금액 중 약 614억원(미화 5천만 달러)을 권리양수도 계약을 통한 신약후보물질 Rivoceranib에 대한 원천 물질특허 권리 확보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 영업양수 : 영업을 넘겨 받는것
(4) 타법인증권취득자금
연결실체는 당사의 100% 자회사인 Elevar Therapeutics Inc. 를 통하여 바이오의약품(항암제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Elevar Therapeutics Inc. 는 신약후보물질 'Rivoceranib' 성분에 대해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독점 실시권을 보유하고 있는 바, 연구개발 및 임상실험을 진행하여 최종적으로 신약 판매 허가를 득하게 될 경우 그 제품에 대한 판권을 보유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