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f 확장자를 가진 폰트 파일을 리소스 폴더에 추가시킵니다.
.ttf 비트맵 폰트를 만들려면 Hiero 란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해서 다운받으세요.)
#import "FontManager.h"
- (void) createLabels {
// FontManager를 이용하여 번들(bundle)에서 폰트를 읽어들입니다.
// loadFont메소드는 성공할 경우 YES를 그렇지 않을 경우 NO를 돌려줍니다.
NSString *fontName = [NSString stringWithString:@"Apple Chancery.ttf"];
BOOL wasSucceeded = [[FontManager sharedManager] loadFont:fontName];
// 실패했을 경우 사용할 시스템 폰트를 사용합니다.
if(wasSucceeded == NO) {
fontName = [NSString stringWithString:@"Arial"];
}
// 주의: 폰트 크기는 너무 크고 레이블의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을 때 글자가 잘리는 현상이
//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레이블의 크기를 더 늘리시던가, 폰트 크기를 줄여보세요.
self.scoreLabel = [CCLabel labelWithString:@"Score: 0"
dimensions: CGSizeMake(120, 30)
alignment: UITextAlignmentLeft
fontName:fontName
fontSize:18];
self.scoreLabel.anchorPoint = CGPointMake(0, 1); // 왼쪽 위 모서리로 잡습니다.
self.scoreLabel.position = ccp(25, winSize.height - 10);
[self addChild:self.scoreLabel z:kTag_Label];
[self displayScore];
self.lifeLabel = [CCLabel labelWithString:@"Life:"
dimensions: CGSizeMake(120, 20)
alignment: UITextAlignmentLeft
fontName:@"Arial"
fontSize:18];
self.lifeLabel.anchorPoint = CGPointMake(0, 1); // 왼쪽 위 모서리로 잡습니다.
self.lifeLabel.position = ccp(winSize.width / 2 + 15, winSize.height - 10);
[self addChild:self.lifeLabel z:kTag_Label];
[self displayLife];
}